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변화대응센터 설립 추진 > 이천지속협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천지속협 소식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변화대응센터 설립 추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114회 작성일 2020-04-14 08:37:27 댓글 0

본문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변화대응센터 설립 추진

각 당 후보들에 정책협약 제안'이천 주요 교육과 관광자원 될 것' 강조

 

 

 

 

 

 

 

 

 


 

[마이TV=이천] 경기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대표 이완우, 이하 이천지속협)는 이천시기후변화대응센터 설립을 주요 중·장기사업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추진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천지속협은 지난 1일 공동회장단, 운영위원이 참여하는 회의를 통해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 미래통합당 송석준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천종만후보(기호 순)에게 정책협약 제안서를 발송했다.

 

제안서에서 이천지속협은 기후변화가 심각한 문제라는 점과 금번 코로나19 상황도 기후변화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했다.

 

또한, 이천시기후변화센터는 ‘이천의 청소년·시민들에게 기후변화와 관련한 각종 교육, 홍보, 체험의 장이 될 뿐 아니라 서울, 경기, 충청권 청소년, 시민들의 방문과 견학으로 이천시의 주요한 교육과 관광자원이 될 것이다’는 점을 역설했다.

 

아울러 강원도 원주시의 경우 ‘2008년 기후변화대응교육센터 설립, 운영을 시작한 이래 2015년~2019년 10월 까지 약 15만 8,000명 방문, 관람했다’는 자료도 함께 발송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는 “적극 지지하며 함께하겠다”는 입장을, 미래통합당 송석준후보는 “기후변화문제는 심각한 문제. 관련 단체 및 여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이라는 입장을, 국가혁명배당금당 천종만후보는 “여러가지 일정으로 검토하지 못했다”는 입장을 전해왔다.

 

이천지속협 전형구 운영위원장은 “기후변화문제는 우리의 삶,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이천에 기후변화대응센터가 설립된다면 이천시의 주요한 체험학습관광자원이 될 것”이라며 “센터 설립에 최소 2~3년은 걸릴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국·공유지 활용, 시민모금, 시 예산 일부와 각종 기금, 교부금 활용 등 센터 설립에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지속협은 기후변화대응센터 설립에 동의한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와 오는 10일 정책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 미디어연합, http://mediayonhap.com/m/page/view.php?no=37352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40 이천시청 별관 부악관 204호
Copyright © http://2000sdg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