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엄태준 시장, 코로나19 민생안정 추가대책 발표 > 이천지속협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천지속협 소식

이천시 엄태준 시장, 코로나19 민생안정 추가대책 발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171회 작성일 2021-02-08 11:44:06 댓글 0

본문

이천시 엄태준 시장, 코로나19 민생안정 추가대책 발표

 

 

 

 

 

 

 

 

 

[영상 이천시청 제공]

23만 이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장 엄태준입니다.

지난 연말 중앙정부에서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따른 재난피해에 맞서 약 9조 3천억원 규모의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을 발표했고 현재 재정 집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역시 재정상황이 녹록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심 끝에 지난 1월 20일'2차 재난지원금'​지급을 전격 결정하였습니다. 1차 때와 마찬가지로 도민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행정력을 가동하겠습니다.

​우리시는 그동안 중앙정부와 경기도 대응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지역상황을 고려하여 시행정부와 시의회가 머리를 맞대고 추가적인 민생안정 대책을 고민하고 준비해 왔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서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고 시름이 깊어진 서민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는 우리시 행정부와 시의회의 일치된 인식과 공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선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장기간 큰 피해를 입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휴업, 실직자를 보다 두텁게 보호하고 지원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는 휴업, 실직 등으로 일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보릿고개를 넘길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기 위해 소득기준 제한 없이 한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천형 공공일자리 뉴딜사업을 100억원 규모로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불가피하게 장기간의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등 큰 피해를 감수하고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신 소상공인 분들에 대해서는 ​정부의 맞춤형 피해지원과 별개로 행정명령도 정도와 기간에 따라 이천시에서 추가로 30만원에서 150만원의 특별보상금을 차등 지원하겠습니다.

노래연습장과 실내체육시설, 학원, 교습소 등은 100만원, 20주 이상 장기 영업이 금지된 고위험시설 5종은 150만원을 지급합니다.

8주이상 영업을 제한한 업종은(일반 휴게음식점, 제과, 카페 등) 30만원을 일괄 지급하고, 사실상 1년 가량 영업중단과 다름없는 피해를 입고 있는 여행업과 농촌체험관광 관련 소상공인에 대해서도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이밖에, 긴급복지사업 등 취약계층 보호와 중소기업 특별경영자금 증액(150억원->300억원 / 대출이자 지원),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30억원)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포함해 총 158억원 규모의 추가 재정대책을 신속히 실행하겠습니다.

2021년도 본 예산에 이미 반영된 1,986억원의 서민경제안정 관련직접예산을 포함하면 사업규모가 2,143억원으로 늘어나는 것입니다.

재원은 예비비 등을 조정하여 충당할 것입니다. 시의회와 함께 2월 임시회에서 긴급 추경예산을 편성하고 최대한 서둘러 집행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시의 이번​ 대책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이 위기상황에서 시민여러분의 삶에 얼마나 큰 버팀목으로 작용할지 가늠하기는 어렵습니다.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앙정부와 경기도 지원대책에 이어 이천시가 이번에 추가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한 것은 장기간 코로나 감염병 사태로 가장 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돕기 위한 것이고 현재의 방역상황을 고려한 결정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이것으로 이천시 대책이 끝나는 것이 아니고 향후 백신이 접종되고 방역상황이 나아지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보다 폭 넓은 지원방안을 추가로 검토할 것이고 꼭 그렇게 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부디 힘드시더라고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보다 철저히 지켜주시고, 서로 응원하고 배려하면서 사랑과 연대의 힘으로 위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식당에 가실때에는 080 출입관리 전화를 꼭 누르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 협조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힘내십시오!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출처:이천일보 주정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40 이천시청 별관 부악관 204호
Copyright © http://2000sdgs.net. All rights reserved.